본문 바로가기
기타

파리바게뜨와 함께한 나의 일상 속 달콤한 추억들

by junkunlife 2025. 2. 2.

파리바게뜨의 특별한 추억

어릴 때부터 파리바게뜨는 나에게 특별한 공간이었다. 초등학교 다닐 때 엄마 손을 잡고 방문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때는 유리 진열대 안에 가지각색의 빵들이 마치 보물처럼 느껴졌다. 특히 크림치즈 단팥빵은 내 최애 메뉴였다.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팥앙금과 고소한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맛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대학 시절에는 친구들과 함께 파리바게뜨에서 공부하곤 했다. 매장 분위기가 깔끔하고 조용해서 집중하기 좋았다. 커피와 함께 먹는 버터프레즐의 짭조름한 맛이 스트레스를 날려줬다. 직원분들이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자주 찾게 되었다.

 

 

파리바게뜨는 1986년 설립된 우리나라 대표 제과점이다. 다양한 빵과 케이크를 판매하며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을 운영한다.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를 표방하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들을 개발해왔다.


변화하는 파리바게뜨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파리바게뜨는 또 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아침 출근길에 사무실로 가져갈 간식거리를 사러 들르는 일이 많아졌다. 신제품이 자주 출시되어 늘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었다. 몇 년 전에는 한정판으로 나온 말차 생크림 케이크를 맛보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서 기다린 적도 있다.

반응형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한 제품들도 많이 선보이고 있다. 저칼로리 빵이나 무설탕 디저트 같은 상품들이 눈에 띈다.

 

 

이런 변화들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포장도 점점 친환경적으로 바뀌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별한 날에는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종종 주문하는데 품질이 일정하고 믿을 수 있어서 좋다. 결혼식 답례품으로 준비했던 마카롱 세트도 호평받았다. 가격대는 중상급이지만 품질 대비 만족스럽다.

반응형